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제 3회 전직스쿨프로그램 운영

 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제 3회 전직스쿨프로그램 운영
 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제 3회 전직스쿨프로그램 운영

(사)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센터장 윤강술)는 지난 9월 24일 광양시 중마동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19년 전직스쿨프로그램 제3회 교육을 진행하였다

전직스쿨프로그램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운영하는 전직지원서비스 교육이다. 중소기업의 퇴직예정자 혹은 기업 구조조정에 의한 퇴직자를 대상으로 퇴직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며, 전직계획수립 및 구직 기술 습득을 통해 전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올해 퇴직을 앞두고 있는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 직원 및 포스코ICT 직원등 총 27명이 참여하였으며, 구직기술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신중년 인생 3모작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필요한 구직 정보 등을 제공하였다.

퇴직은 자의든 타의든 그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특히, 한 직장에 평생 동안 몸담고 있었던 분들은 그 정도가 더 심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퇴직 후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 것인지에 대해 그저 막막하기만 하다고 한다. 이번 교육생들은 전직스쿨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의 직업 전망과 구직 정보 등을 제공받아 인생2막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는 퇴직 후에도 꾸준한 직업정보 제공과 재취업에 필요한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에게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비롯해 재도약프로그램, 전직스쿨프로그램, 1:1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 등 종합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및 전직스쿨프로그램을 원하는 기업은 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1-720-91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