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화) 16시에 순천대 국제문화컨벤션관 1층(순천시 평생학습센터 건너) 소극장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콘텐츠매니지먼트 인프라 구축 사업단은 교내 국제문화컨벤션관 1층 소극장에서 12월 3일(화) 16시에 유튜버 ‘허수아비’를 초청해 '모두에게 평등한 비즈니스의 공간-유튜브'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버 ‘허수아비’는 컴퓨터와 관련된 콘텐츠로 4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매니지먼트 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융합전공 개설을 위한 연계 및 관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강 강사로 초청되었다.

한편, 콘텐츠매니지먼트 인프라 구축사업단(연구책임자 조현우 회계학과 교수)은 4차산업에 필요한 창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콘텐츠화하여 1인 기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매니지먼트 융합전공 개설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관련 연구소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조현우 교수는 “유명 유튜버 ‘허수아비’의 강의를 통해 지역민들이 지역 상품을 유통하거나 판매할 때 유튜브 활용 효과를 알아감으로써 지역상품의 세계화에 도움을 받고, 지역민들이 비즈니스 활동에 유튜브를 적극 도입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