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금)~27일(일), 40여 점의 화살작품 전시 및 전통공예 체험 등 -

광양시, 무형문화재 제12호 궁시장 공개행사 개최

- 25일(금)~27일(일), 40여 점의 화살작품 전시 및 전통공예 체험 등 -

<사진제공 : 광양시청>
<사진제공 : 광양시청>

광양궁시전수교육관(궁시장 김기)에서는 시민들에게 전통공예기술을 알리기 위해 오는 25일(금)~27일(일) 광양궁시전수교육관에서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궁시장 공개행사는 궁시장 작품전시와 시연을 통해 전통공예기능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시민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궁시장의 작품 ⌜한국의 궁시⌟를 비롯한 40여 점의 화살작품이 전시되며, 궁시장의 전통화살 제작과정 시연과 화살 만들기 체험시간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통공예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김 기 궁시장은 “작년까지는 지역문화행사와 함께 진행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전수교육관 내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화살작품을 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공예체험 시간을 통해 궁시의 제작과정을 직접 느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궁시전수교육관에서는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과 같은 문화재청 공모사업과 ‘문화유산 바로알기 사업’과 같은 전통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광양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전통공예 궁시의 우수성과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