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 참가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3. 21(목)~ 3. 23(토)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 귀향귀촌 유치를 위한 이동 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일보사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농사꾼으로 살지 말고 농업 경영인으로 살자’는 주제로 세미나 및 정책설명회, 지자체 홍보관, 전국 막걸리 체험, 특산품 직거래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귀농․귀어․귀촌․귀산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고흥군 귀향귀촌 상담부스는 고흥귀향귀촌협의회(회장 유제영) 회원과 귀농 선도농가에서 자발적으로 상담에 참여하면서 귀향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성공적인 농촌생활 정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재경고흥군향우회(회장 이 호)은 고향의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고 고향으로의 귀향귀촌을 희망하는 향우들이 박람회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 3월 15일 향우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과 귀향귀촌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람회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수도권 박람회 참가한 만큼 최근 서울대 경제학부 연구팀이 발표한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수준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국민건강지수 전국 1위 고흥을 알리고, 가업승계 청년지원, 귀향청년 U-turn 정착지원 및 집수리 확대지원, 귀향귀촌 예비신고제 운영, 집들이 비용지원, 건축설계비 일부감면 등 고흥군 귀농귀촌 신규 시책에 집중하여 홍보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부서 : 고흥군 인구정책과(귀촌지원 ☎830-6848)
= 자료게재 : 고흥군청 기획실(홍보 ☎830-5452)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