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소재‘순천드론교육원’이국토교통부가지정하는초경량무인비행장치(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지정을받아지난21일(목)제일대학교에서순천시,제일대,경찰서,소방서,지역드론업계관계자등100여명이참석한가운데개원식을가졌다.

이날개원식에서는‘순천드론교육원’은순천시,제일대,경찰서,소방서와함께공익목적무인항공기활용체계구축을위한협약을체결해향후교통체계와도시안전등다양한분야에서상호협력하고,드론을통해지역사회에봉사할것을약속하는뜻깊은시간을가졌다.

2018년부터순천시에서는드론의중요성에대하여공감하고있는제일대학교와함께전문교육기관지정을위한업무협약을맺고,순천는맑은물관리센터운동장을이․착륙교육시설로유상사용허가하고,제일대학교는학교내이론강의실,사무실,휴게실을제공하기로해이번‘순천드론교육원’을개원하는데지원을아끼지않았다.

‘순천드론교육원’에서는순천시민과제일대학생들에게수강료일부감면혜택을통해드론조종자국가자격증을취득할수있도록지원하고공공기관에공익목적의드론이활용될수있도록뒷받침할예정이다.

순천시관계자는“이번국토부전문교육기관지정을통해서앞으로4차산업혁명시대에걸맞는유능한드론조종인재양성과드론을활용하여다양한부가가치가창출되길바라며,행정에서도드론을접목해더나은행정서비스를제공할수있을것으로기대가된다”고기대를모았다.

한편,드론조종자국가자격증을취득하면사업용드론과자체무게가12kg을초과하는드론을조종할수있으며,자격증보유자들은농업방제나방역전문가,지도조종자,드론개발자등으로진출할수있다.

개원식에서최준철순천드론교육원장은제일대에150만원의장학금을전달하며각기관의도움에대한고마움을표했다.

담당부서 교통과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