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를 위해 5천만원 기탁

농협,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되길 바라

작성일 : 2019-08-26 15:48 작성자 : 남도경제신문 (ndknews@ndknews.com)

(왼쪽부터)추병주 아고라 추진위원장, 허석 순천시장, 서옥원 NH 농협 전남본부장


 순천시는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서옥원)이 26일 순천시를 방문하여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후원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에 관련해서, 서옥원 전남영업본부장은 “농협은행에서 매년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교향악축제 개막행사가 국가균형발전발람회 축하공연과 연계하여 개최됨에 따라 빅 이벤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농협이 힘을 보태게 되었다.”고 밝혔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아고라순천 추병주 위원장은 “뜻깊은 기부에 감사드리며, 2020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순천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들의 일상에 유쾌하고 행복한 음악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2019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이 지휘하는 원 코리아 오케스트라(협연: 피아노 임동혁)의 개막공연을 시작한다.

그리고,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로얄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RCO)의 주요멤버 20여명으로 구성된 Camerata RCO, SIOF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지휘: 안두현, 협연: 비올라 김상진, 테너 한윤석)도 공연을 펼친다.

이어,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장윤성, 협연: 바이올린 이경선, 소프라노 한경미, 바리톤 고성현), 순천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진주시립교향악단(지휘: 여자경, 협연: 피아노 김규연, 테너 이현) 등이 참여하여 5일간 화려한 클래식 음악축제를 펼친다.

기사제보 ndknews@ndknews.com

저작권자 ⓒ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