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연향파출소, 금융기관 추석전후 전화금융사기 총력대응 화제

남계원 소장, 선도적 방범활동으로 금융 피해 예방

작성일 : 2019-09-05 10:14 작성자 : 김상일 (ksi080@hanmail.net)

남계원 연향파출소장이 관내 금융기관 당담자들과 환담을 하고 있다


순천경찰서 연향파출소(소장 남계원)는 지난 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평온한 분위기를 유지하고자 지역공동체 금융기관 관리자를 상대로 전화금융사기, 강·절도 등 강력범죄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관내 금융기관 관리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금융사기는 일단 피해금액을 되찾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예방이 중요한 점, 그리고 금융기관 자체적으로도 주기적인 전화금융사기 예방교육 및 홍보를 당부하면서 지급정지, 휴면계좌를 이용하여 다액송금을 하는 등의 범죄의심이 될 경우 무다이얼, 112신고를 이용해 즉시 신고할 것을 강조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금융기관 관리자들은 “피해 예방에 최우선적으로 협력 대응하고 홍보활동에도 적극 함께할 것을 약속하고 유형별 대처요령, 진화하고 신종수법, 금융창구업무 애로사항”등을 공유하였다.

연향파출소장(경감 남계원)은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히면서 “전화금융사기는 피해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것에 공감하면서 선량한 시민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노력할 것이며 평온한 추석 명절이 되도록 범죄예방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ndknews@ndknews.com

저작권자 ⓒ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