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순천시
사진제공=순천시

- 미라클 키즈 마켓, 어린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순천 기적의도서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기념하여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가득 준비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하루 전인 4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어린이 문화공연 ‘토요일에 만나요’를 운영한다.

5월 공연작인 어린이 환경연극 <쓰레기꽃>은 2018 아시테지 주최 어린이 연극제에서 ‘대상’, ‘희곡상’, ‘연기상’을 수상한 공연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밌는 연극으로 만들어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로 하여금 지구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준다.

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영화 상영, 미라클 키즈 마켓, 카네이션 방문 걸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전 10시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애니메이션 영화 ‘외계인 지구 쇼핑기 루이스’를 강당에서 상영한다. 그리고 오후 3시~5시에는 어린이가 판매자가 되어 책, 장난감은 물론 직접 만든 엽서나 방향제에 가격을 책정해서 판매하는 ‘미라클 키즈 마켓’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오후 2시부터는 좋아하는 색을 칠해서 직접 거울을 만들어보는 ‘나만의 거울 만들기’, 오후 3시부터는 다가올 어버이날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될 ‘카네이션 방문걸이’ 체험을 정해진 시간에 맞춰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어린이는 어린이날 당일 체험 시작 30분전에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적의도서관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지만 도서 대출과 반납은 어린이날 당일에는 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 기적의도서관(061-749-8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정은기자 ndknews@ndknews.com

저작권자 ⓒ 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NDK남도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